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코린이의 가상자산 투자 2편_빗썸, 업비트 거래소 비교

by 철의그녀 2021. 10. 8.

코인 투자 3주 차인 코린이인 나는 거래소 선택부터가 고민이었다. 과거 비트코인 해킹 뉴스부터 최근 거래소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까지 평소 이용하던 은행이나 증권사와는 달리 가상화폐에서는 거래소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국내에서 회원수와 거래량 기준 1,2위인 빗썸과 업비트 가상 자산 거래소를 비교 정리해보았다. 

 

 

빗썸 vs 업비트 장. 단점

▶빗썸

1. 장점:

신규 가입 혜택과 이벤트가 많은 편

-가입 축하금 3천 원(빗썸 캐시) 

-농협 계좌 등록 1만 원 상당 비트코인  

-10만 원 이상 첫 거래 시 1만 원 상당 비트코인 지급

-한 달 동안 3천만 원 거래 수수료 무료

②오토 트레이딩 주문 가능

-최저가와 최고가 설정하여 자동으로 매수, 매도할 수 있는 서비스

 

2. 단점: 기본 수수료 0.25%로 비싼 편

→거래 금액 별 수수료 쿠폰 구매하여 이용하는 방식

 

▶업비트

1. 장점:

①기본 수수료 0.05% 저렴한 편

②콜드 월렛으로 안전하게 가상 자산 분리 보관 가능

 

2. 단점: 신규 가입 혜택 거의 없음

 

 

먼저 빗썸은 혜택과 이벤트가 업비트와 비교해 훨씬 많다. 신규 가입자 축하금, 계좌 등록 시 비트코인 지급,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뿐만 아니라 기존 이용자 대상 알트 코인 거래 시, 에어드랍(알트 코인 추가 지급) 이벤트까지 풍성한 느낌이다. 이벤트라곤 찾아볼 수 없는 업비트와 비교해 빗썸은 먼가 받는 재미가 있다. 

신규 가입자 혜택에 끌려 나는 결국 빗썸에서 100만 원 거래를 시작했다ㅋㅋㅋ

 

하지만 빗썸의 최대 단점은 거래 수수료가 기본 0.25%로 비싸다. 업비트와 비교하면 무려 5배 더 비싸다!!!

거래 금액별 수수료 쿠폰을 별도로 구매하여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데, 무료로 10억 원까지 거래할 수 있는 50만 원 수수료 쿠폰을 구매할 경우 업비트와 동일한 0.05% 수수료율이 적용된다. 현재 100만 원 거래 중인 코린이에게 10억 거래하는 50만 원 쿠폰이라니...@.@ 

그래서 빗썸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 기간 한 달이 끝나면 업비트로 갈아탈 생각이다.

 

원래 성향 상 주식은 한 번 사면 그대로 쭉 들고 있는 편인데, 365일 24시간 거래되는 가상화폐는 가격 변동폭이 커서 내 맘대로 단기 매매하며 무료 수수료 혜택을 맘껏 이용 중이다. 참고로 빗썸은 오토 트레이딩을 통해 내가 세팅한 가격에 사고팔기를 반복할 수 있다. 

 

지난달 말 5천만 원대에 비트코인을 100만 원어치 사서 그대로 있었으면 30만 원 수익이었을 텐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며 18만 원 수익이다. 매일매일 만 원 챌린지 도전하는 중^___^

 

수익인증
매일 매일 만 원 챌린지 중ㅋㅋㅋ

 

업비트는 수수료가 저렴한 장점 외에도 콜드 월렛으로 가상 자산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다. 업비트의 콜드 월렛을 이용하면 USB 형태의 하드 월렛 지갑처럼 비교적 안전하게 가상 화폐를 보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콜드 월렛을 통해 가상 화폐 해킹에 대한 우려를 낮출 수 있어 좋은 거 같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파이팅!!!

 

 

<함께 보면 좋은 글>

코린이의 가상자산 투자 1편_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특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