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것들/맛있는 것들

쫀득쫀득 통 가래떡이 매력적인 서강쇠 떡볶이

by 철의그녀 2021. 7. 2.

지난 20년 동안 압구정에서 소문난 떡볶이 맛집으로 2개의 분점까지 낸 서강쇠 떡볶이를 맛보았다! 요즘엔 전국 맛집 떡볶이가 밀 키트로 판매되어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거 같다. 

 

사과 떡볶이 주문하고 한 달 반을 기다렸던 것과 비교하면 서강쇠 떡볶이는 주문 4일 후 택배를 받아 만족스러웠다. 맛도 중요하지만 배송이 너무 오래 걸리면 재구매할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과 떡볶이는 장바구니에만 담아 놓았다는ㅠ_ㅠ

 

서강쇠-떡볶이-봉지모습
남편은 변강쇠 떡볶이라고 부름ㅋㅋㅋㅋㅋ

 

 

통 가래떡 쌀떡볶이 서강쇠 떡볶이 

▶가격: 12,000원(2인분)/ 4팩 이상 주문 시 무료배송

▶구성: 통 가래떡 8줄, 어묵 4장, 양념 육수, 파, 고춧가루

▶유통기한: 7일(냉장보관) 이후 냉동보관(어묵 제외, 육수 완전 해동 후 조리할 것)

 

봉지에서부터 포스가 철철 넘치는 서강쇠 떡볶이는 한 팩에 1kg으로 꽤 무거웠다. 팩 안에는 통 가래떡 510g, 어묵 140g, 양념 육수 600g, 파 75g, 고춧가루까지 내용물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다. 추가 재료 없이 키트만으로도 푸짐하게 2명이 즐길 수 있는 양이다.

 

최근에는 쌀떡보다는 밀떡이 많은 편인데, 오랜만에 만난 쌀떡볶이라 너무 반가웠다. 특히, 키트 속에 가래떡이 통째로 들어있어 보기만 해도 든든하게 배가 부른 느낌이었다. 모든 재료들이 큼직큼직하고 넉넉하게 들어있어 조리 전부터 괜히 기분이 좋았다^___^

 

서강쇠-떡볶이-내용물모습
추가재료 1도 필요없는 알찬 구성

 

 

치즈 라면 서강쇠 떡볶이 레시피

1. 육수, 떡, 어묵, 고춧가루(기호에 따라 양 조절 가능)를 큰 냄비/웍에 넣고 강불에 5분 끓이기

→처음 넣을 때, 떡이 하나씩 잘 떨어지지 않아도 OK! 익으면 쉽게 잘라짐

2. 라면 사리와 파를 넣고 강불 5분 더 끓이기

3. 모짜렐라 치즈 듬뿍 넣고 약불 3분 더 끓이기

4. 고춧가루 살짝 뿌리면 끝

 

우리 집 인덕션 화력이 약한 편인지 권장 조리시간보다 조금 더 오래 끓였다. 집마다 화력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에 딱 맞추어 조리하기보다는 가래떡이 하나씩 떨어질 때까지 강불에 끓이면 된다.

쌀떡이라 왠지 기본에 충실하게 패키지 속 재료로만 만들까 하다가 내 스타일대로 치즈 라면 서강쇠 떡볶이로 만들었다.

 

15분 정도 끓였음에도 통 가래떡이어서 양념이 잘 스며들지 않았지만 쫄깃쫄깃 가래떡 식감이 좋았다. 어묵은 평범한 맛이었고, 큼지막하게 들어간 파도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다. 고춧가루를 따로 챙겨주셔서 기호에 따라 매운맛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참고로 고춧가루 자체가 맵지 않은 고춧가루이다.

 

서강쇠-떡볶이모습
2인분이라고 하기엔 믿을 수없는 양!

 

 

서강쇠 떡볶이 총평 ★★★★

▶푸짐한 양으로 라면사리 추가하면 3명이 먹기 충분함

▶맵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담 없음

▶쌀떡이라 식어도 불지 않고 맛있음

▶어묵이 얇고 평범한 맛이어서 아쉬움 

 

우리 집은 2인분 떡볶이 밀 키트에 치즈 라면사리 추가해서 먹는 편인데, 서강쇠 떡볶이만 유일하게 남겼다. 서강쇠 떡볶이 양이 확실히 많음!

3~4시간 뒤 다시 먹었는데 쌀떡이어서 불지 않고 그대로 맛있었다. 하지만 너무 평범한 어묵이 많이 아쉬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더 도톰한 어묵으로 식감이 좀 더 느껴지면 좋을 거 같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