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아하는 것들/아이와 함께하는 추억

4살 아이랑 아빠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by 철의그녀 2021. 10. 11.

아들 어린이집에서는 안내문을 거의 매주 보내 주신다. 식습관부터 성교육까지 주제가 매우 다양한데, 읽어 보기만 할 뿐 솔직히 실천하기가 너무나 힘들다ㅜ_ㅜ

 

그중에 그나마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는 신청하고 참여만 하면 돼서 처음으로 신청해 보았다. 평소 주방놀이를 너무나 좋아하는 아들이라 한 시간 가량 정말 알차게 놀았다. 재참여의사 만 프로ㅋㅋㅋㅋㅋ

   

플레이앤쿠킹-안내문
DT 쿠킹 클래스는 대체 멀까 궁금함ㅋㅋㅋ

 

 

아빠와 함께하는 play & cook 쿠킹 클래스

▶대상: 광주광역시 동구 소재 어린이집/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이와 아빠

▶신청 방법: 

①'광주동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②채팅하기로 양식에 맞추어 신청하기(신청 기간 내 선착순 마감)

 

▶비용: 무료

▶쿠킹 클래스 진행 방법: 요리 재료를 DT로 픽업해서 집에서 만드는 방식

▶주의 사항: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할 경우, 재료를 폐기해야 하므로 꼭 사전에 신청 취소할 것 

 

▶만족도 ★    

-집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좋음. 단, 요리 후 난장판이 될 수 있음

-요리 재료, 아이용 플라스틱 칼, 간식 마이쭈까지 세심하게 준비해주심

-요리 재료 중 이마트 노브랜드(식빵, 햄, 크래미)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 음식을 유기농 제품으로만 먹일 경우라면 비추!

 

 

DT 쿠킹 클래스라고 해서 과연 어떻게 진행될까 궁금했는데, 행사 당일 요리 재료를 받아와서 집에서 만드는 방식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Drive Through를 참 다양하게 활용한다!

 

지방 대학교들은 캠퍼스가 꽤 넓은 편이어서, 쿠킹 클래스 재료 픽업장소인 조선대학교 안에 들어가 자연과학대학을 찾으려고 살짝 헤맸다. 다행히 아빠교실 담당자분께서 길가에 서서 안내해주고 계셨다. 주차장에 도착해서는 요리 재료와 센스 가득한 마이쭈 간식과 마스크를 받고 서명하면 끝!

 

 

요리재료
푸짐하게 한가득 챙겨주신 재료들!

 

신호등 샌드위치 요리 재료는 식빵, 상추, 당근, 햄, 크래미, 사과, 오이, 치즈, 마요네즈와 물까지 알찬 구성이었다. 편식하는 아이들을 위한 식단으로 야채도 골고루 들어 있어서 내 마음에도 쏙 들었다. 그런데 만약 유기농 제품만 먹이는 경우라면 식빵과 햄, 크래미 같은 완제품들이 이마트 노브랜드여서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거 같다. 나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괜찮았지만...

 

이미 차에서 마이쭈를 먹고 기분이 한참 업된 아들도 만족도 100점!!!

평소 주방 놀이하면서 요리하는걸 정말 좋아하는 아들은 당근과 오이를 싹둑싹둑 자르며 완전 신이 났다. 사실 당근과 오이는 열심히 썰기만 하고 잘 먹지는 않았다ㅠㅠ

 

아빠랑-요리하는-모습
진짜 주방놀이하고 완전 신난 아들^__^

 

한 시간 가량 샌드위치 만들고 먹고 또 싹둑싹둑 자르기를 무한 반복하며 아빠와 아들의 첫 쿠킹 클래스를 잘 마쳤다. 집이 좀 난장판이 된 것 빼고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

 

주말에 알찬 프로그램 준비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__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