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리뷰

책 리뷰 <럭키>

by 철의그녀 2021. 9. 28.

구독 중인 김작가TV 유튜브의 김도윤 작가님의 책 <럭키>를 읽었다. 일곱 권의 책을 내셨다고 하는데, 사실 나에게 김작가님의 책은 <럭키>가 처음이었다. 

 

그동안 1,000여 명의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며 번번이 들었던 "운이 좋았다."라는 말!

이 말이 단지 겸손한 인사말이 아닌 성공한 사람들만이 가진 운(Lucky)을 열기 위한 행운의 열쇠(Luck-Key)라고 이야기한다. 

행운의 열쇠라니... 먼가 살짝 유치한 감이 있지만 왠지 모르게 김작가님이랑 어울리는 느낌ㅋㅋㅋㅋㅋ

 

열쇠사진
출처: unsplash

 

그리고 <럭키>에는 김작가님의 대학 생활부터 유튜버와 작가로 활동하는 현재의 모습, 가족 이야기까지 담겨있어 책을 읽고 난 뒤 김작가님과 더욱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 유튜브 볼 때 혼자 반가워할 예정^__^

 

 

운을 여는 7가지 행운의 열쇠(Luck-Key)

1. 사람: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2. 관찰: 당신이 보고 듣는 것에 당신의 미래가 있다.

3. 속도: 하나의 방향으로 집중하면 가속도가 붙는다.

4. 루틴: 하루하루를 쌓아 운의 복리를 만들자.

5. 복기: 자기 객관화를 통해 매일 조금씩 성장할 수 있다.

6. 긍정: '진인사대천명'의 마음가짐이 더 많은 운을 가져다준다.

7. 시도: 복권을 긁지도 않았는데 당첨이 될 순 없다!

 

 

 

최근 들어 주변 사람의 중요함을 느끼고 있다. 자주 연락하는 지인들 중에 재테크나 미래에 대해서 고민하는 언니를 통해 진지하게 나의 미래를 계획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반면 연락할 때마다 집과 회사에 대한 신세한탄만 주구 장창하는 친구가 있는데, 통화를 끊고 난 뒤에도 한참 동안 나에게 안 좋은 감정이 전염되었다. 그래서 그 친구와는 어느 순간부터 연락을 잘 안 하게 되었다. 내 소중한 시간과 감정을 낭비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를 들으며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평범한 사람들을 보며,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좋은 기운 뿜뿜!!!  

 

 

"무작정 열심히 하면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다. 모든 것을 다 잘해야 성공하는 시대도 아니다.

투자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레버리지가 필요하듯 우리 삶에도 레버리지가 필요하다.

내가 하는 일의 효율성을 높이지 않으면 운이 들어올 확률도 그만큼 낮아진다."

   -본문 중에서

 

재테크 유튜버답게 투자와 접목시켜 이야기하는 부분이 많아 확 와닿았다. 그중 <유튜브 젊은 부자들> 책 집필을 위해 인기 유튜버 23인을 인터뷰하면서, 유튜브 시작 4년 만에 월 5천만 원의 수익 인증을 했다는 내용을 보고 나도 잠시 '유튜브를 지금이라도 시작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블로그에 집중하는 걸로 혼자 결론 내림ㅋㅋㅋ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팔고 있다. 카페 사장님은 커피를 팔고, 유튜버는 영상을 팔고, 직장인은 자신의 시간을 판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팔고 싶은 마음만 급해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못한다.

사는 사람이 마음이 동해야 실제 내가 팔고 싶은 것을 팔 수 있음에도 말이다."

   -본문 중에서

 

'시간을 파는 직장인' 너무 슬픈 말인 거 같다. <모모>에 나오는 시간 도둑처럼 의식하지 않으면 알아챌 수조차 없다. 그래서 더더욱 소중한 시간인데, 나의 시간을 팔아 월급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정말 충격이었다. 

 

내 시간을 오롯이 나에게 선물할 수 있는 삶을 살고 싶다! 

 

 

 

 

댓글